여름철에는 무더위로 인해 몸이 쉽게 지치고, 면역력이 떨어진다. 이때 면역력을 끌어올려야 건강하고 행복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다. 여름철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 3가지를 소개한다.
아스파라거스스테이크 등 육류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낮고 섬유소 많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아스파라거스에는 엽산과 비타민 K가 풍부해 면역증진에도 효과가 있으며, 각종 비타민 B 군과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이 함께 들어있어 눈 건강과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효능을 보인다.아스파라거스는 혈액 응고를 막는 효능이 있어 항응고제나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인해 소변이 자주 마려울 수 있어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딸기빨간색이 매력적인 딸기는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특히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 비타민 C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등의 효과를 보인다. 더불어 여름철 상하기 쉬운 피부를 보호해 기미, 주근깨 등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과거에는 제철에만 딸기를 만날 수 있었지만, 지금은 하우스 딸기나 냉동딸기가 있어 쉽게 구할 수 있다.
시금치뽀빠이 하면 생각나는 시금치. 시금치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은 당뇨병과, 심장병 등 각종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과 항염증 물질들은 뼈 건강과 시력 향상에도 효과를 보인다.